기사입력시간 : 2008-03-03

행복한 임신과 출산!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임신, 출산, 육아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으로 임산부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우선 임신을 하게 되면 보건소에 등록하여 산전 건강관리 서비스(빈혈,혈액형, B형간염, 매독, AIDS, 요당, 요단백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임산부를 위한 건강관리 교육 자료와 임신 20주부터 출산 전까지 철분제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출산교실 등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모유수유를 돕기 위하여 모유수유상담실을 운영하고 유축기가 필요한 산모에게는 유축기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또한 3월 6일 오후 2시 남구보건소 1층 모성건강실에서는 1월 8일부터 2개월간 실시한 제49기~제50기 행복한 출산교실 수료식을 실시한다.


 



행복한 출산교실에 참여한 한 임산부는 “임신에서 출산까지 세심한 교육에 무척 감사하다며 보건소 직원의 친절과 수준 높은 임산부 관리에 새삼 놀라워하고 행복한 출산교실 교육을 받고 나니 걱정이 한결 덜어졌다면서 태교의 중요성과 산전체조 신생아 돌보기 등 너무나 도움이 되었다” 고 전했다.


 



한편, 남구보건소는 제51기~제52기 행복한 출산교실에 참여할 임산부를 예약 받는다. 예약기간은 3월중으로 선착순으로 예약하며 임신20주부터 36주의 임산부가 대상이 된다.

  기사입력시간 : 2008-03-03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