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4-03-20

포항 관광은 시티투어로 쉽고! 편하게!

포항시는 오는 22일부터 포항을 찾는 관광객이 지역의 관광지를 실속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포항시티투어를 시작한다.




 


투어는 포항의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매주 주말에 출발하는 정기코스와 역사문화유적탐방 및 체험 관광으로 이루어지는 테마투어, 지역의 잘 알려지지 않았거나 새롭게 선보이는 관광지를 알려주는 내고장 바로알기 시티투어 등 다양한 상품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야간 및 반일투어를 새롭게 신설해 관광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반일투어는 오후 1시부터 시작해 5시간 동안 진행되며 장기읍성․호미곶 등 포항의 주요 관광지를 반나절 만에 둘러보고 올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또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되는 야간투어는 밤바다와 어우러진 포항의 이색적인 야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환호공원, 밤바다의 정취를 한껏 느끼며 산책할 수 있는 영일대, 새로운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포항운하 등 관람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겨줄 여행지로 구성됐다.


 


정기코스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9시 30분 포항역 광장에서 출발하며 버스터미널을 거쳐 요일별 코스 일정대로 8시간가량 투어가 이뤄진다.


 


코스는 포항운하를 비롯해 포항제철소 공장견학, 한반도 최동단에 위치한 호미곶 등 해양문화 관광도시 포항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를 담아 알차고 의미있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티투어 신청은 현대고속관광으로 전화(278-8500)하거나 인터넷(www.hdair.kr)으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종일코스의 경우 성인 6천원, 학생은 4천원이며, 반일 및 야간코스는 성인 4천원, 학생은 3천원이다. 참가비 외 입장료 및 중식, 여행자보험료는 본인이 부담하거나 가입해야 한다.

  기사입력시간 : 2014-03-20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