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4-01-29

울릉군, ‘도로명주소’ 조기정착 추진

울릉군이 2014년도 도로명주소 전면시행을 맞이하여 도로명주소의 정적인 조기정착 추진과 주민들의 사용을 높이기 위한 홍보에 나선다.


 


도로명주소의 조기정착을 위해 부군수를 반장으로 한 추진반을 구성하여 안내시설물 등의 점검을 시작으로 현장 위주의 사용실태 점검 및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수시로 회의를 열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공무원 명예이장 활동을 통하여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특히 도로명주소를 생활 현장에서 사용하는 소상공인, 택배업, 음식 배달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홍보를 실시해 주민들이 도로 명주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각종 교육 및 세미나 행사 등을 통해 도로명주소의 취지 및 체계 등을 적극 알려 군민들이 도로명주소에 적응 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한다.


 


군관계자는 “울릉도는 자연 발생적으로 생긴 취락구조와 밀접된 주거 지역의 특성으로 인해 지번이 산재되어 있어 주민 불편이 많고 우편물, 택배 배달 등의 어려운 점이 있었으나, 유래 ‧ 지명을 도로명주소에 적용하여 불편사항이 개선되었고 현재는 체계적인 도로명주소의 사용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 홈페이지(www.juso.go.kr)를 통해 도로명주소, 지번주소, 위치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시간 : 2014-01-29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