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4-01-17

도시개발 사업에 여성친화도시 컨설팅 실시

포항시는 16일 시설관리공단 회의실에서 구룡포 삼정지구 및 연일 중명지구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 인가에 따른 여성친화도시 위원들의 컨설팅을 열었다.





이날 회의는 일상적인 삶에서 도시공간을 이용할 때 편리하고 안전함을 느낄 수 있도록 택지개발과 친환경 주거단지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양성이 평등한 지역사회 조성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시개발사업 계획 초기부터 여성친화도시 위원들을 컨설팅에 참여시켰다.


 


컨설팅에 참여한 여성친화도시 위원들은 택지개발이나 주택단지 조성 시 공원과 체육시설에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편의시설 확충 및 범죄예방을 위한 CCTV 설치를 건의했다.


 


또한, 주부들이 아이들의 손을 잡고 걸을 수 있을 만큼의 폭으로 인도를 넓혀줄 것과 가로등을 LED조명으로 걷기에 편리한 보도블록 설치 등 여성과 아동을 배려한 계획과 함께 설계단계부터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CPTED(환경디자인을 통한 범죄예방 설계)기법 적용을 주문했다.


 


황세재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친화도시 위원들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여성들이 지역정책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더 살기 좋은 포항시를 만들고 여성이 참여하는 행복한 지역공동체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4-01-17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