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3-04-23

경상북도관광공사, 경북 시, 군 관광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공원식)는 22일~23일 양일간에 걸쳐 경북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리첼호텔에서 경상북도 시, 군 문화관광해설사 담당자와 3대 문화권 개발사업 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관광업무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문화관광 전문 인력의 체계적 양성을 통한 경북관광 경쟁력 제고와 도와 시, 군간의 관광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경북관광의 정책 공유와 화합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날은 대구대학교 관광축제연구소 소장 서철현 교수의 “지역문화관광 발전 전략 특강을 비롯하여 “체질맞춤형 건강관리 특강” 과 3대 문화권 개발사업 추진상황 및 우수사례 발표 등 분임토의가 열리고,  안동문화관광단지의 유교랜드와 휴그린골프장 등 관광단지를 견학한다.




23일은 이컴퍼니 이대율 대표의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특강”과,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에서 첨단 IT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전통문화체험 교육으로 꾸며져 있다.




공원식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관광 공무원들의  전문지식 습득과 선진관광행정을 실현하여 경북관광 경쟁력 강화와  관광경북 구현의 첨병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3-04-23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