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2-10-16

여성 CEO 취창업 특강 “성공과 취업. 그리고 여성” 진행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 ․ 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이혜창)은 일가정양립지원사업 중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조성사업 일환으로 여성 CEO 취창업 특강 “성공과 취업. 그리고 여성”을 진행하였다.




 


10월 12일(금) KBS TV 공개홀에서 진행된 특강은 약 200여명의 포항지역 경력단절여성, 취업자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특강은 사회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어 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포항시가 함께 포항지역 여성들의 재취업에 대한 인식변화와 사회 재진출을 유도하고, 많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자신감을 회복하여 여성취업의 활성를 유도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포항시의원인 차동찬 위원, 여성가족과 박정숙 과장,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박해숙 회장,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김순옥 회장, 포항대학 평생교육원장인 김준홍 교수 등도 특강에 참여하여 끝까지 자리를 빛내주었다.


 


여성 CEO 취․창업 특강을 진행한 강사는 여성벤처창업 1세대로 벤처협의회장을 역임하고, 모범 여성기업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KOTRA 이사 및 우암코퍼레이션 대표이사인 송혜자 회장이다.


 


이번 특강이 참여한 많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시간이 되었으며, 생활의 작은 아이디어와 자신이 하고자 하는 꿈을 갖고 노력만 한다면 어떤 어려운 일이라고 다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평가설문지를 통해 강한 취업의지를 보였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여성 CEO들의 특강을 요청하기도 하였다.


 


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포항시는 포항지역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여성 일자리 창출 및 고용유지를 위해 산․학․관 대표자들이 모여 여성 일자리 창출 네트워크 구성과 구인업체 대표와 여성 취업자들이 함께 모여 여성 취업의 애로사항과 개선되야 할 점을 각자의 입장에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또한 여성 취업자들의 직장 예절 교육 및 마인드 교육도 진행할 것이다.

  기사입력시간 : 2012-10-16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