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08-10-23

농협, 임원 급여 10% 삭감 등 고강도 자구계획 마련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최근 글로벌 금융위기로 급격히 악화되고 있는 경영환경 극복을 위해 임원, 간부직원 및 자회사 임원의 급여 10% 삭감을 포함한 고강도 자구계획을 발표했다.

농협이 22일 발표한 자구계획의 주요 내용에는 ▲임원, 간부직원 및 자회사 임원의 급여 10% 삭감 ▲경제사업활성화를 위한 고정투자 이외의 고정투자 전면 중지 ▲점포 신설 억제 및 적자점포 폐쇄 ▲농협중앙회 정원 동결 및 조직경량화를 위한 조직개편 ▲해외출장 전면금지 ▲각종 예산절감 등 경영전반에 걸친 자구노력이 포함되어 있다.

농협은 이 같은 고강도 자구노력을 통해 마련되는 재원으로 농기계임대사업의 차질없는 추진 및 경제사업활성화 등 농업인 실익을 지원에 총력을 경주하기로 했으며, 금융기관으로서의 공적기능에 충실하기 위해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 하는 등 위기상황에서 국민경제의 안정화 방안도 발굴하여 실천하기로 했다.

농협관계자에 따르면, 농협중앙회 임원의 보수는 주요 시중은행의 20%수준으로 이는 어려운 농업・농촌 현실 등을 감안하여 2003년 이후 기본급을 인상하지 않고 동결하여 왔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상경영대책위원회를 상설기구로 설치하여 지금까지 도출된 자구노력이외에 농업인 실익지원과 국민경제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실천키로 했다고 밝혔다.


 





러브체인 오거리꽃화원은 전국 꽃배달전문업체이며 꽃꽂이강습소도 운영 080-273-9191

 


이우식기자

  기사입력시간 : 2008-10-23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