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08-04-28

기업은행, 은행권 최초 메신저로 은행업무 상담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용로, www.ibk.co.kr)은 고객이 전용메신저를 통해 거래 영업점 직원과 실시간으로 1대1 상담할 수 있고, 인터넷뱅킹도 가능한 ‘IBK 바로메신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은행권에서 포털사이트와 제휴해 메신저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나, 메신저를 통해 은행원과의 금융상담 기능까지 구현한 것은 ‘IBK 바로메신저 서비스’가 처음이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5월 SK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온)과, 하나은행은 지난해 12월 마이크로소프트(MSN)와 제휴해 메신저뱅킹을 시행하고 있다.

IBK바로메신저의 ‘실시간 은행업무 상담 서비스’는 개인고객과 중소기업 업무 담당자들이 영업점 직원과 1대1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쪽지전송과 SMS 무료(월 30건), 양서식 다운로드 서비스 등을 갖췄다.

또 ‘메신저뱅킹서비스’는 메신저상에서 손쉽게 계좌 조회 및 이체, 신용카드 업무 등을 처리할 수 있다.

이와함께 계좌별 거래 내역을 바로 알려주는 ‘메신저알림서비스’와 예금·대출 만기일, 대출이자 기일, 해외송금 도착을 메시지로 알려주는 ‘금융정보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마련됐다.

영세한 중소기업의 경우 ‘메신저호스팅서비스’를 통해 IBK 바로메신저 서비스를 회사 내 전용 메신저로 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사내에서 전용메신저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의 구성원들이 부서별 조직도를 직접 구성한 뒤 회사 내 전용메신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부가서비스로 환율정보와 날씨정보, 운세보기 등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뒤, 홈페이지(www.ibk.co.kr)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이용하면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 바로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들은 전화나 은행 창구 방문을 줄여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무료 SMS와 메신저뱅킹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사입력시간 : 2008-04-28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